총동창회장인사
함께하는동창회,
하나되는 동창회를 만들겠습니다.
선후배 동문 여러분, 고맙습니다.
경북대총동창회 제26대 회장으로 취임한 추교관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김창호 회장님을 이어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과 두려움도 있습니다만, 늘 겸허한 자세로 우리 동문들과 함께 나아간다면 우리 총동창회가 한 단계 더 도약 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지난 2년 동안 총동창회 발전을 위해 온 열정을 쏟으시고 많은 업적을 남기신 김창호 이임 회장님을 비롯해 역대 명예회장님들과 임원님들, 그리고 항상 끊임없는 성원 보내주시는 동문 여러분께도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모든 분들의 헌신적인 노고와 봉사가 있었기에 우리 총동창회가 오늘 같은 든든한 반석 위에 자리 잡을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지금까지 선배님들께서 잘 다져온 기반 위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동문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동창회를 만들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지역소재 대학들이 많이 힘든 상황입니다. 우리 모교도 지방에 있다는 이유로 저평가 되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모교의 역사와 전통을 잇고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서 28만 동문이 하나로 똘똘 뭉쳐야 할 때입니다.
‘다시 뜨겁게! 다시 자랑스럽게! 경북대 동문이라면 누구나 모교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후배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배려,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북대학교 총동창회장
추 교 관